도메인등록 전자세금계산서
 
 
신규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고객센터 > 자주묻는질문
Q. 아웃룩2013 설정방법
2013년 11월 07일
상단 메뉴 중 [파일]을 클릭한 뒤 [정보] - [계정 추가]를 클릭하세요.
 
 [서비스 선택] 에서 [전자 메일 계정] 을 선택하세요.
 선택 후 우측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자동 계정 설정] 항목에서 하단의 [수동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 을 선택하세요.
선택 후 우측 하단의 [다음] 을 클릭하세요.
 
[서비스 선택] 에서 [POP 또는 IMAP(P)] 를 선택한 뒤, [다음] 을 클릭하세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그림은 모두 예시입니다. 여러분들의 계정에 맞게 세팅하시기 바랍니다)
 
 
① 사용자 정보 : 사용자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 사용자 이름 : 해당 고객님의 성함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전자 메일 주소 : 고객님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② 서버 정보 : 받는 메일과 보내는 메일의 서버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 계정 유형 :「POP3」 를 선택합니다.
- 받는 메일 서버 :「mail.고객님의 도메인」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보내는 메일 서버 :「mail.고객님의 도메인」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받는 메일 서버와 보내는 메일 서버를 동일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③ 로그온 정보 : 아웃룩 2013 로그인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 사용자 이름 : 고객님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암호 : 해당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시고, 하단의 [암호 저장] 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④ 입력이 끝나셨으면 [기타 설정] 을 클릭하세요.
상단의 [보내는 메일 서버] 탭을 클릭한 후, [보낸 메일 서버(SMTP) 인증 필요] 를 체크 체크하시고,
[받는 메일 서버와 동일한 설정 사용] 을 클릭하세요.
 위의 세팅을 마치셨으면 우측 하단의 [확인] 을 클릭하세요.
 
상단의 [고급] 탭을 선택하세요.
(위의 단계에서 확인을 클릭했을 때, 팝업창이 꺼진다면 [STEP 08] 에서 [기타 설정] 을 다시 클릭하신 뒤, [고급] 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① 받는 메일 서버 : 110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② 보내는 메일 서버 : 25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③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
- 고객님의 기존 메 에도 받은 메일을 남겨두고, 아웃룩에는 그 복사본을 가져오는 형식 (아웃룩과 기존 메일 모두에 받은 메일이 저장됨)
- 체크 해제 하시면, 고객님의 원래 메일 계정에서 받은 메일은 삭제되고, 아웃룩에서만 표시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체크 하셔야 됩니다.

④ 다음 기간 후에 서버에서 제거
- 체크 하신 뒤, 기간을 설정하면 해당 기간이 지난 후, 고객님의 기존 메일 계정에서 받은 메일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우측 하단의 [다음] 을 클릭해 계정 설정을 종료하세요.
 
아래의 이미와 같이 계정 설정 테스트에서 정상적으로 두 가지 항목이 체크가 된다면 정상적으로 게정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회사소개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고객센터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상호명 : 한강시스템 주식회사 | 소재지 : 서울특별시 동작구 보라매로5길 15 (신대방동, 전문건설회관빌딩) 17층 | 대표 : 박채규
사업자등록 번호 : 120-81-57465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02-680-327호 | 대표전화 070-7163-1100 | 팩스 02-6008-2514
Copyright ⓒ hangroup.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