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강시스템(주)(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그룹웨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등)

①본 약관은 공시하고 상대방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공시는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②본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하며 약관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전자우편 이나 회사의 웹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5일 전에 공지합니다.
④제3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고객에게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해석 및 관할법원)

①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한강시스템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그룹웨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서비스 사용 비용을 결제하여, 계약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그룹웨어 서비스"는 고객이 선택한 기능을 인터넷에서 구현하기 위하여 회사의 네트워크 혹은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3."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의 회원약관에 동의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웹메일
2. 커뮤니티
3. 일정관리
4. 전자결제
5. 웹하드
6. 주소록
7. 조직도
8. 근태관리
9. 부가서비스
10. 관리자

제 2 장 그룹웨어 서비스

제 6 조 (이용신청)

고객은 아래의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1. 서비스의 선택
2. 신청자의 성명, 이메일, 등록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입력 혹은 회원 로그인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4. 결제방법의 선택

제 7 조 (계약의 성립)

①계약의 시작은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신청한 후, 비용을 결제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고객의 신청 내용에 따라 시스템을 설치합니다.
③회사는 제1항에 의한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서비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8 조 (비용)

고객은 유료 서비스에 한하여 비용을 지불합니다.
①비용 지불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지불에 따른 수수료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방문 지급
②은행 송금일 경우에는 입금인과 신청서 상의 입금예정자가 다를 경우 신청자 또는 입금인은 회사에 전화나 전자우편, 팩스로 그 내용을 통지해야 합니다. 이의 누락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습니다.
③회사는 입금 내역 중 확인되지 않은 것이 있을 경우 입금자명과 입금액 내역을 입금 확인일로부터 3개월간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④입금 확인은 회사의 영업 시간(평일 오전9시∼오후6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시) 내에 이루어지며, 영업종료후의 입금은 익일 영업 시간 내에 확인합니다.

제 9 조 (수신확인통지·신청 변경 및 취소)

①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신청을 받은 경우에 회원에게 수신 사실을 통지합니다.
②통지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즉시 서비스 신청을 변경하거나 취소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 설치 전에 고객의 서비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을 때에는 즉시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0 조 (고객이 행하는 해약)

①고객은 유료 서비스 이용을 해약하고자 할 경우에 해약 희망일 2일전까지 회사에 해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고객이 통보 없이 임의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는 경우에는 해약으로 간주하지 아니합니다.
②고객이 무료 서비스를 해약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내역을 취소 또는 삭제합니다.
③회사는 해약 사유에 관해서 질문할 수 있으며 해당 기일까지의 사용료를 월 단위로 정산합니다.

제 11 조 (이용의 제한)

①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2. 스팸메일 내지 대량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잘못 만들어진 CGI 등으로 시스템 장애를 유발하는 경우
4. 서비스 내역을 초과하는 트래픽 및 디스크 사용량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의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6.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경우
7. 전산 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경우
8. 비용을 7일 이상 미납하는 경우
9.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②제1항에서 규정한 스팸메일과 대량메일에 대한 규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정통부에서 정한 규칙을 지키지 않은 메일과 스팸메일로 신고된 메일
2. 국내 포탈서비스 업체에서 스팸메일로 신고된 메일
3. 해외에서 스팸메일로 신고된 메일 중에서 회사의 메일서버에서 직접 발송된 메일
4. 해외에서 스팸메일로 신고된 메일 중에서 회사의 메일서버에서 직접 발송되지는 않으나 회사의 IP와 관련된 메일
5. 회사의 서버를 이용하여 대량메일을 발송하거나 다른 메일서버를 이용하여 발송하였더라도 반송으로 인하여 서버에 부하를 주는 메일
③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을 제한할 경우에 고객에게 미리 통보합니다.
단, 스팸메일 발송이나 과다 트래픽 사용으로 인해 타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에는 먼저 서비스를 정지한 이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제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을 제한할 경우에 관련 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회사는 고객이 작성한 연락처로 이용 제한 사실을 통보한다.
2. 고객은 이용 제한 사실을 통보 받은 후 3일 이내에 제1항의 사유를 해결하여야 한다. 만약 그러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고객의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추가요금을 부과할 수 있다.


제 12 조 (이용정지 및 해약)

①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중단 또는 해약할 수 있습니다.
1. 제16조 제1항에 해당하는 사항으로서 그 정도가 심하거나 반복하여 발생하는 경우
2. 신청서에 중요허위사실의 기재가 있는 경우
3. 고객이 수표의 부도 혹은 파산 등의 이유로 인해 채무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
4. 고객이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정보를 게시, 공개, 발송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제16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제한에 관한 통보를 받은 후 조치된 내역이 없을 경우
6. 국내법에 위반되는 자료를 서비스 할 경우
7. 고객이 회사의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에 규정된 의무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②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해약하는 경우에 고객에게 미리 통보합니다.
③회사는 해약 시 해당 기일까지의 사용료를 월 단위로 정산합니다.

제 13 조 (계약의 승계 및 권리 양도)

①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원칙적으로 제 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상속 혹은 법인의 합병에 의해 고객의 지위를 승계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지위를 승계하는 자는 승계하는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가 부득이한 경우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였을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 15 조 (서비스의 폐지)

회사는 경영사정상 특정 종류의 서비스를 폐지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제 16 조 (사용료 체납에 따른 서비스 중단)

①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사용료가 체납될 경우에 고객정보의 이메일로 통보합니다.
②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사용료가 7일 이상 체납될 경우에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사용료가 서비스 만기일 후 1개월 이상 체납될 경우에 해약하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해약 시 사용료 정산)

①고객이 해약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해약 희망일 2일전까지 메일 또는 팩스로 해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고객이 제1항에 의거하여 해약을 요청하는 경우에 설치비를 제외한 사용료를 월 단위로 정산하여 환불합니다. 다만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인 경우에는 설치비를 제외한 사용료 전액을 환불합니다.
③고객이 사용료를 예치금으로 결제한 경우에 회사는 월 단위로 정산하여 예치금으로 환불합니다.
④회사는 고객의 해약 희망일을 기준으로 해약하며, 해약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정산합니다.


제 3 장 의무

제 18 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항상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④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문제 및 불편사항이 정당한 경우에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⑤회사는 소비자 보호단체 및 공공기관의 소비자 보호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⑥회사는 업무상,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정기 또는 비정기 점검시간은 제외합니다.

제 19 조 (고객의 의무)

①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②고객은 ID와 비밀번호를 제 3 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③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보관된 자료 및 데이터를 백업 보관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고객은 자신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하여 저작권 책임이 있습니다.
⑤고객은 회사에서 제공 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⑥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오남용하여 다른 고객에게 이용상의 불이익을 야기해서는 안됩니다.
⑦고객은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 4 장 손해 배상 및 면책

제 20 조 (손해배상)

①회사는 그 손해배상의 사유가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면합니다.
1.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경우
2.이용고객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였거나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정상적인 역무를 제공받지 못하여서 발생한 경우
4.부분적인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5.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손해배상범위는 유료이용고객의 경우만을 대상으로 하고 하루(1일) 유료 서비스 이용료의 3배에 해당하는 금액범위 내로 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 21 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청구)

①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②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1개월이 경과한 때에는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3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①고객이 제18조에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②제6장에 의거하여 스팸의 발원지로 스팸성 대량메일 발송이 있어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면책조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책임이 면제됩니다.
1.무료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손해
2.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3.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4.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고자 기대하는 수익이나 자료의 상실분
5.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한 사항
6.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7.특정 고객이 본 서비스를 오남용하여 메일 송수신의 실패 등과 같이 다른 고객이 받은 손해


제 5 장 스팸전송자 서비스 이용제한

제 25 조 (용어의 정의)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제 26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명의도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제33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고객'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0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로 합니다.

제 27 조 (고객의 의무)
고객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 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되며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 됩니다.
고객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어길 시 서비스 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 대량메일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8 조 (이용의 정지)
①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전체 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연락이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정통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4.수신거부 절차를 제대로 고지하지 않거나 수신거부처리가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
5.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6.고객은 이용정지 후 즉시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 되더라도 재발의 우려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위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영구히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29 조 (계약의 해지)
①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연락이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통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2.누적 서비스 기간 중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3.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4.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제 30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서비스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31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부 칙 >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